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려는 사람들의 노력
윤영빈 기자 2021.06.26 13:49

현재 지금 이순간에도 엄청나게 많은 플라스틱이 버려지고있습니다.  폐 플라스틱으로 환경이 오염되고 또 플라스틱 빨대로 인해 많은 바다생물들이 고통을 받고있습니다.하지만 이런 문제을 줄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플라스틱을 줄일수있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재활용이 가능하게 분리수거를 잘하고 물병에 붙은 라벨을 떼기 색깔 없는 병 사용하기 등등 많은 방법이 있지만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는 사람도 많은데요,제가 생각할때 좋은 아이디어를 몇개 골라봤습니다. 

 먹는 숟가락 

출처-https://images.app.goo.gl/ghUwK8VuwLTt9tpT9 플라스틱 숟가락 대신에 먹는 숟가락! 밥을 먹고 1회용 플라스틱 숟가락을 다시 사용하기엔 찝찝하기 때문에 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 숟가락은 밥을 먹고 다 먹으면 숟가락도 먹을수있어 디저트로 생각하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과자같은 식감으로 똑 똑 부러지는 소리에 먹는맛이 일품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눅눅해져 먹기가 불편하다고 합니다.

 

  출처-중앙일보

뉴스를 보다보면 가끔씩 바다거북이 코에 빨대가 박혀서 힘들어하는 장면을 볼수가 있는데요 이는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먹는 빨대가 만들어졌습니다!

 

 

출처-https://images.app.goo.gl/TfeAyVPyKfZmnEik8

이 먹는 빨대는 쌀로 만들어져 사람이 먹어도 인체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빨대의 장점은 먹어도 되고 안먹어도 자연분해가 되서 먹어도 안먹어도 되는 그런 빨대입니다. 이 빨대는 저희 동네 편의점에서 봤는데요 먹어보니까 맛은 아무맛도 안나는것 같고 물에 녹여져서 먹으면 먹는테이프 와 비슷한 식감이 나서 좋습니다.

이번에는 좀 놀랄수도 있을텐데요 우리가 생활에서 진짜 많이 쓰는 ○○! 이 ○○이 궁금하시다고요? 바로 알아보시죠

출처-SBS뉴스

바로 비닐인데요!비닐을 먹는다고 하면 생소하실텐데요 하지만 생각을 해보면 우리가 살아가는데 엄청 많이 사용을 한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이것은 또 먹는 빨대와 같이 자연분해가 되는데요 좋은 아이디어인것같습니다. 하지만 물기가있는것을 담으면 녹기때문에 좀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비닐은 플라스틱은 아니지만 환경에 좋지 못하는 영향을 주기때문에 넣어 봤습니다.

아직은 발전이 많이 안 돼서 그리 좋은 효율을 자랑하진 못하나 조금만 더 발전이 되면 우리는 플라스틱을 눈에 띄게 줄일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태그

기사 평가화학기자단2021.06.27

숟가락, 빨대, 비닐까지 다 먹어서 해치울 수 있다니, 정말 재미있고 좋은 아이디어네요. 그리고 요즘 비닐은 예전의 폴리염화비닐이 아니라 '폴리에틸렌'으로 만들어지고 있어서 플라스틱과 같아요. 영어 이름마저 '플라스틱 백'인걸요. 그러니 소개되어도 아무 문제 없어요. ^^ 그런데 띄어쓰기가 너무 안 되어 있어서, 잘못된 부분들에 표기를 해 두었어요. 글을 다 쓴 후에는 띄어쓰기, 오타 등을 한번 검토해 보기 바랍니다~. [때기] → [떼기]

댓글 7
  •  
    유자민 기자 2021.07.05 19:05

    맛있을것 같기도 하고, 플라스틱 사용량도 줄이고!ㅈ1석2조네요!!!

    0
  •  
    최인우 기자 2021.06.29 07:57

    그렇군요

    0
  •  
    허정운 기자 2021.06.28 13:31

    먹는 색종이를 예전에 본것 같은데

    맛이 없었어요

    플라스틱 대용품들이 엄청 맛있지는 않아도 먹을만하면 참 좋겠어요

    1
    • 조소연 기자 2021.06.28 21:48

      그거도 다 플라스틱 어휴

      1
    • 최인우 기자 2021.06.29 07:57

      그러게요

      0
  •  
    정연우 기자 2021.06.28 10:04

    잘 읽었어요~~~

    1
  •  
    서정우 기자 2021.06.28 08:13

    잘 읽었어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