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논을 알려들이겠습니다.. (메이플 아님)제논은 크세논이라는 엄청 멎진 이름을 가졌다가 카러플에 나올법한 제논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논은 비활성기체입니다. 하지만 ㅂㅎㅅㄱㅊ ㅎㅎㅁ이 처음으로 제논에게서 만들어졌습니다. 신기하죠. 이 초성도 댓글로 달아주세요.
제논은 알려진것도 많이 없고해서 간단히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용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논은 방사능 실험을 할때 대기중에 떠오르는데 이로 방사능 핵 실험의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카메라의 플래시, 등대의 불빛등에 사용된다고 하네요. 필라멘트가 필요없어 거의 자연등에 가깝습니다.
다음으로 공식적인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자번호 54번
원소기호 Xe
원자량 131
녹는점 약 -111도
끓는점 약 -108도
밀도 약 0.005g/cm3
오늘의 초성 힌트는 바로 프루오린과, 산소가 제논과 섞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크립톤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왠만하면 둘을 따로 연재할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까 둘이 거의 쌍둥이라고 보시면 될 정도로 닮았습니다.
(하지만 금과, 백금정도로 닮지는 안았습니다)
크립톤하면 제일 처음으로 superman이 떠오르시죠? 슈퍼맨의 고향이 크립톤이라는 행성입니다. 하지만 연관성은 별로없습니다. 무색, 무취, 무미며 이것은 제논과 똑같습니다. 그리고 비활성기체인 것도 똑같습니다. 이는 제논과 함께, 형광등 등에 사용됩니다. 이 크립톤은 ㅇㅍㄹㅇㄹㅎ ㅋㄹㅌ이만들어졌습니다. 초성 댓글 등록!!. 극저온에서 크립톤이 고체화가되면 드라이아이스처럼 하얀 빛깔을 냅니다. 크립톤은 핵분열로 제논과 함께 만들어집니다.
일상생활. 말했듯이 제논과 비슷합니다. 주로 형광등, LED등에 사용되고 핵실험을 할때 핵분열로 만들어져 핵실험의 유무측정에도 상용됩니다. 분광스팩트럼으로 분리해보면 3원색이 모두 들어있어 백색광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구의 필라멘트 증발을 막아 효율적입니다. 크립톤은 공기보다 무거워서 마시면 질식하고 낮은 소리가 납니다.
공식적인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자번호 36번
원소기호 Kr
상온에서 기체상태
원자량 약 83
녹는점 약 -156도
끓는점 약 -153도
밀도 0.003g/cm3
오늘은 제논과 크립톤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기사가 길어서 힘들었나요?
하지만 이런 신기한 원소들을 알아가는것이 신기하지 않나요?
댓글로 초성 두개 ㅂㅎㅅㄱㅊ ㅎㅎㅁ와 ㅇㅍㄹㅇㄹㅎ ㅋㄹㅌ댓글로 남겨주세요.